본문 바로가기
IT관련/IT

인텔 CPU 보안패치 후 재부팅 오류 발생 문제

by 제로쓰2.0 2018. 1. 24.
728x90

인텔 CPU 보안패치 후 재부팅 오류 발생 문제

https://newsroom.intel.com/news/root-cause-of-reboot-issue-identified-updated-guidance-for-customers-and-partners/

 




인텔 CPU 사태후 CPU의 구조적 결함으로 인한 멜트다운, 스펙터 보안 사고를 막기위해 배포된 보안 패치 업데이트 후 시스템이 지속적으로 리부팅 되는 오류가 발견되었습니다.

태업과도 같은 이 치명적인 CPU의 보안 결함을 막겠다며 내놓은 소프트웨어적 패치가 오히려 컴퓨터 시스템 오작동을 일으키게 된 것입니다.

인텔은 최신 보안 패치 업데이트를 중지해달라고 요청했다.

22일 인텔 총괄 부사장인 나빈 셰노이(Navin Shenoy) 인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우리의 애초 예상보다 무한 리부팅 및 각종 결함이 훨씬 크게 나타나고 있다, 각 PC 제조사들과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들, 시스템 제조업자, 소프트웨어 판매업체 및 일반 소비자들은 최신 버전 패치 업데이트 실행을 멈춰주길 바란다" 라고 발표한 상태입니다.
 



보안 패치 업데이트 이후 리부팅 오류가 발생한다는 글을 보긴 했습니다.
4세대인 하스웰(Haswell)과 5세대 브로드웰(Broadwell) CPU 이와 같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레딧을 비록한 각종 커뮤니티의 엄청난 비난으로 셰노이 부사장도 "몇몇 사용자들이 패치 업데이트 이후 문제를 겪고 있다는 보고서를 받음" 이라고 밝히고 결함을 인정했었습니다만, 결국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은 셈입니다..

지난번 해명글에서 4세대와 5세대 CPU의 리부팅 오류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냈다고 했지만, 그 외의 제품군의 리부팅 오류는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실질적으로는 8세대 캐논 레이크를 제외한 모든 CPU 시리즈 아이비 브리지, 샌디 브리지, 스카이 레이크, 카비 레이크 시리즈에서 보안 패치 업데이트 후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는것이 아닐까 추측됩니다.

제대로된 후속 조치 없이 이대로 2월 12일이 지나버린다면, AMD는 레이븐 릿지를 통해 예상보다 더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