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IT

MS, 윈도우10 차기 빌드에서 안드로이드 SMS/사진 동기화 기능 추가

by 제로쓰2.0 2018. 9. 11.
728x90

MS, 윈도우10 차기 빌드에서 안드로이드 SMS/사진 동기화 기능 추가

출처 : https://www.androidpolice.com/2018/09/09/windows-10-insider-preview-now-syncs-photos-sms-messages-android/



윈도우 10 모바일은 윈도우 폰의 추락과 함께 거의 죽었습니다, 저 조차 루미아 640을 보낸지 2년이 넘어갑니다.


단일 OS 정책을 펼치던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도 또한 이제 윈도우 폰을 포기하고,

아이폰(iPhone) 및 안드로이드(Android) 장치를 데스크톱 PC와 연결시키는 데 더욱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초 안드로이드 장치와 PC간의 동기화를 통해 알림 및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될 것이라 약속했듯이,

윈도우 10 인사이더(Windows 10 Insider) 빌드에서 해당 기능을 담음 'Your Phone'앱을 탑재했습니다.


 





윈도우 10 빌드 17755에 포함된 'Your Phone'앱은 일단 실행하면 안드로이드 장치에 'Microsoft Apps'를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동일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몇 가지 권한을 수락하면 바로 동기화를 할수 있게 됩니다.


아직까진 초기 단계에서 벗어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이정도로도 충분히 성장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애초에 MS가 밀기 시작했는데, 고작 저같은 블로거가 평가 한다는 자체가 어불성설입니다.


일단 안드로이드는 지원 가능하고, 추후에 아이폰 지원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당연하게도 초기 개발자용 버전인 인사이더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것이라,

첨부 사진이 깨지는 듯 일부 기능에 있어서는 갈 길은 있어 보입니다.


이정도의 알림 표시를 위해서는 루트 레벨 정도의 높은 권한이 필요한 일인데,

자사가 아닌 타사의 os 시스템과 연동해서 구현했다는 점에서 보안적인 이슈가 있을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은 푸시불렛(Pushbullet)등 다양한 서드파티 앱에서도 있던 것이라 딱히 걱정할 부분은 아니라 판단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