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IT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80 성능 벤치 공개

by 제로쓰2.0 2018. 8. 23.
728x90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80 성능 벤치 공개


https://www.forbes.com/sites/antonyleather/2018/08/22/nvidia-reveals-rtx-2080-ti-is-twice-as-fast-gtx-1080-ti/amp/


 





게임스컴에서 진행된 시연회가 끝나고, 해당 내용을 입수했다는 포보스의 기사입니다.

지금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것들을 보아 모두 엔비디아에서 제공한 내용으로 보입니다.



이번 RTX 시리즈, 즉 튜링 칩에 탑재된 기능은 레이 트레이싱 이외에도 DLSS이라는 머신 러닝 기능도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은 RT코어가 맡고, DLSS는 텐서코어가 맡게 되는 것입니다.


레이 트레이싱의 경우 21종의 게임이 아니라면 지원하지 않으니 벤치 성능이 떨어질 것이다가 많은 이들의 생각이었습니다.

어찌 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밴치 결과 하나 없는 발표와 PhyX 의 전례를 보면 그럴 것이란 예감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예상과는 달리 엔비디아에서 공개한 성능 벤치는 레이 트레이싱에 관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위의 표가 엔비디아가 공개한 GTX 1080 대비 RTX 2080, 파스칼 대비 튜링의 성능 차이입니다.


기준은 4K 게이밍에서 얻어낸 결과라고 하단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Y축 좌표의 기준이 없긴 하지만, 1080 성능을 1로 잡은 것으로 보자면 대략 1.5배 정도입니다.

이것이 레이 트레이싱인가 아닌가는 알수 없지만, 확실한 점 하나는 바로 DLSS의 표기 입니다.



DLSS은 머신 러닝을 통한 이미지 예측 관련 기술을 뜻합니다.


저 표에 응용한다면,

NGX 플래폼을 이용하여 DLSS 머신러닝 과정을 거친 이미지를 렌더링하므로서,

보다 더 최적화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정도가 되겠습니다.


DLSS 적용이 된다면 RTX 2080은 GTX 1080와 비교해서 2배의 이상의 성능을 내게 된다는 말이 됩니다.


 





다음은 2080의 4K 게이밍 프레임 성능표입니다.


Out of the box 라는 것을 보아, 아무런 기능을 활성화 하지 않은 그냥 순수 벤치로 보입니다.

이렇게만 봤을때는 GTX 1080 대비 약 15% 내지 20% 사이의 성능 증가로 보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멋진 걸 다들 안 사실 건가요?)


 




아울러 어제 이러한 성능 발표와 더불어 11번가 예약에서 이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해당 이미지는 21일의 11번가 GTX 2080 Ti 예구 페이지 화면 입니다.


본 블로그 검색어로도 순위권에 올라있던, 지포스 RTX 2080 Ti의 최고가를 자랑하던 제품인,

MSI 지포스 RTX 2080 Ti 게이밍 X 트리오가 예약 구매 페이지에서 사라졌습니다.


현재 23일, 8시 30분 기준의 11번가 GTX 2080 Ti 예구 페이지 화면 입니다.


EVGA 제품은 품절로 인해 없어진 것이라고 봐도,

MSI 제품이 사라진 이유에 대해서는 아무도 알지 못합니다.


 






심지어 검색을 해봐도 나오지 않는 다는 점에서, 솔찍히 말해서 전 모르겠습니다.


황회장님의 뒤통수 치기가 드디어 3번을 달성할지,

아니면 정말 완벽한 기술의 집합체를 알아보는 사람이 적은건지...


엔비디아의 신형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2070 및 2080, 2080 Ti에 관한 엠바고 해제 시간은

미국 시간으로 9월 14일, 한국 시간으로 9월 15일 새벽쯤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